브랜드 창업 교육과정 소개
브랜드 창업과 창업은 다릅니다.
아래 유투브 교육과정 내용을 살펴보시고 지원하여 주십시오.
https://bit.ly/3UioAvb
1) 브랜드 창업 유투브 내용은 과정1의 팀 교육 내용입니다.
2) 브랜드 창업 유투브 내용은 과정3의 교육 결과물입니다.
따라서 수강 지원자들은 유투브 내용을 살펴보시고 자신이 생각하는 교육 과정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팀 세팅 이후에 교육을 취소하면 다른 팀원의 교육에 상당한 큰 어려움이 발생됩니다.
팀 세팅을 다시할때까지 교육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을 지원할 때는 반드시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3) 지원 방법은 이 문서의 마지막 부분에 설문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창업이 아니라 브랜드 창업입니다.
직장인의 창업 이유를 이직(移職)의 다른 형태로 생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업(轉業)의 최선으로 창업을 생각하거나 근무조건이 좋은 취업(就業)의 차선으로 창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명예퇴직에 대한 제2의 인생(?), 불가피한 사임, 기존 자영업의 폐업으로 인한 새로운 창업도 창업의 사전적 정의에 의한 일종에 전업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창업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창업의 원래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뜻과는 다릅니다.
창업[創業]
1 나라나 왕조 따위를 처음으로 세움.
2 사업 따위를 처음으로 이루어 시작함.
“마케팅은 결국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던 피터 드러커의 말을 응용해서 창업을 정의해본다면 다음과 같다.
“창업은 결국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다.”
‘상표가 점차적으로 브랜드가 되어간다’라는 브랜딩 관점에서 본다면 ‘브랜드 창업’이라는 말은 틀린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보다는 ‘브랜드 창업’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첫째 이유는 창업의 궁극적 결과가 브랜드가 되기 때문이죠. 두 번째 이유는 창업이라는 단어가 매우 심각하게 오염 내지는 오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창업의 원뜻은 1) 나라를 세운다 2)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창업은 전업, 부업 혹은 취업의 대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소개
총 3개의 교육 과정이 있습니다.
과정 1
과정 2
과정 3
질문과 문의는 아래 메일 주소로 주십시오 goodbrandgoodecosystem@gmail.com
신청 및 설문지
https://forms.gle/actPvTyEJud2weNv6
Comments